(사진=유튜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서울=월드투데이]송효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부부,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등과 함께 유튜브에서 열리는 온라인 '가상 졸업식' 행사에 축사 연사로 나선다.

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외신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유튜브가 오는 6월 6일(미국 현지시간) 개최하는 가상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Dear Class of 2020)에 참여한다.

유튜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올해 오프라인 졸업식을 열지 못한 전 세계 대학생과 고등학생, 그 가족들을 축하하기 위해 ‘디어 클래스 오브 2020’을 기획했다.

‘디어 클래스 오브 2020’에는 방탄소년단, 오바마 전 대통령과 부인 미셸 오바마,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 가수 레이디 가가,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말랄라 유사프자이, 로버트 게이츠 전 미국 국방장관, 콘돌리자 라이스 전 미국 국무장관 등 유명 인사들이 졸업생들을 위해 출연한다.

방탄소년단은 K팝 아티스트로 유일하게 참석자에 이름을 올리며 특별 연설자로 나선다. 또한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 가상 졸업식 애프터파티에서 퍼포먼스도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수 앨리샤 키스, 가수 켈리 롤랜드, 배우 케리 워싱턴, 가수 클로이 앤 할리, 가수 젠데이아 등이 출연한다.

유튜브의 글로벌 콘텐츠 책임자 수잔 대니얼스는 이번 행사에 대해 "영향력 있는 연사들, 그리고 졸업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제까지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에게 격려를 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