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n번방을 개설해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로 구속된 '갓갓' 문형욱(24)의 공범으로 알려진 안승진(25·구속) (사진=뉴스1)

[안동=월드투데이]최영란 기자= 성 착취물을 제작·공유하는 텔레그램 대화방인 'n번방'을 처음 만든 '갓갓' 문형욱(24)의 공범 안승진(25)의 얼굴이 공개됐다.

아동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경찰에 구속돼 신상 공개가 결정된 안승진은 23일 오후 검찰 송치를 앞두고 마스크와 모자없이 안동경찰서 정문 앞에 섰다.

그는 비교적 작은 체격으로, 안경을 쓰고 호송경찰 2명에게 양팔이 이끌려 고개를 숙이고 나타났다.

안승진은 '혐의를 인정하느냐', '피해자에게 할 말이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합니다", "피해자 가족들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고 답했다.

수익도 없이 계속 범행을 저지른 이유에 대해서는 "음란물 중독 때문"이라고 했다.

갓갓과 연락한 이유를 묻자 그는 "죄송합니다, 성적 호기심 때문"이라고 말하고 호송차에 올랐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이날 안승진을 대구지검 안동지청에 구속 송치했다.

안씨는 2015년 3월부터 2016년 3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청소년 10여명에게 접근, 노출 영상을 전송받아 협박하는 방식으로 성착취물을 제작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015년 4월 SNS로 알게 된 청소년과 성관계를 맺고, 지난해 3~6월 아동성착취물 1000여개를 유포, 관련 성 착취물 9200여개를 소지한 정황도 드러났다.

경찰은 '갓갓' 문형욱을 수사하던 중 안씨가 n번방 성착취물을 유포하고 문씨와 함께 피해자들을 협박한 정황을 발견, 디지털포렌식 등을 통해 확보한 증거를 토대로 조사해 범행 일체를 자백받았다.

한편 지난달 18일 구속 송치된 문형욱의 첫 재판은 오는 7월2일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