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시간과 형세는 우리 편”…쌍순환 강조
상태바
시진핑 “시간과 형세는 우리 편”…쌍순환 강조
  • 박철원 기자
  • 승인 2021.01.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진핑 중국 주석
시진핑 중국 주석

[월드투데이=박철원 기자]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코로나19와 미국과의 대립 등으로 전례 없는 도전을 받고 있지만 시간은 우리 편이며 중국이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1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시 주석은 전날(11일) 베이징에서 고위 관료들과의 회의에서 "우리의 저력과 신념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한다.

당일 회의에는 최고 지도부를 구성하는 정치국 상무위원들과 왕치산(王岐山) 국가 부주석 등이 참석했다.

시 주석은 "세계가 지난 100년간 전례 없는 격동의 시기에 있지만 시간과 형세는 우리 편"이라며 "우리는 우리의 신념과 회복력, 자신감과 결단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서방과의 관계 악화, 코로나19, 경제 둔화, 공급망 붕괴 등으로 인한 여러 도전에도 모든 상황이 중국에 유리하게 돌아가고 있는 만큼 이 기회를 잡아야한다는 게 시 주석의 주장이다.

시 주석은 "우리는 또한 우리나라가 발전을 위한 전략적 기회의 중요한 시기에 있는 가운데 우리의 기회와 도전에는 항상 변화가 있을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광범위한 기회와 도전은 전례가 없지만 대체로 우리가 직면한 도전보다 기회가 더 크다"면서 당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단결과 근면, 유연성을 강조했다.

시 주석은 쌍순환(국내 대순환과 국제 순환의 이중순환)도 강조했다.

시 주석은 "자립과 내수시장 개발, 국내 순환 개선을 통해서만 바깥세상의 적대감에도 불구하고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중국 내 대순환이 잘 이뤄지면 국제환경이 어떻게 변한다 해도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 중국의 생존력과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는 것.

시 주석은 “2021~2025년 경제와 사회발전 목표를 제시한 제14차 5개년 계획 기간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의 전면적인 건설을 향해 좋은 스타트를 끊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사진제공 연합뉴스>

박철원 기자    iworldtoday@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62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