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여)·전병헌(야) 원내대표도 별도 회담

▲ 회동을 가진 김한길(좌측)민주당 대표와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월드투데이 = 이상규 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11일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 의혹 등으로 정국이 경색된 가운데 대표 회담을 열어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담은 민주당이 전날 천막당사를 걷고 김 대표가 여의도 당사에서 집무를 시작함에 따라 황 대표가 인사차 방문하면서 이뤄졌다.
황 대표는 인사말에서 “새로운 당사를 마련하고 김 대표께서 일을 시작한다고 해서 제가 예방을 왔다”면서 “전에도 양당이 새 당사를 마련할 때는 대표들이 와서 인사드리고 이렇게 이야기 나누고 하던 전례가 있다”고 말했다.
또 “김 대표가 고생을 많이 하고 있고, 여당이 함께 잘 일을 해야 하는데 얽힌 것도 있고 해서 앞으로 잘 되도록 서로 노력을 하는 계기를 만들까 한다”고 방문 취지를 전했다.
이에 김 대표는 “민주주의와 민생이 대단한 위기에 빠져 있어 맘이 너무 무겁다”면서 “지난 대선 관련 의혹 사건을 갖고 오히려 공약 파기로 인한 국민 실망, 민생 파탄 등을 덮고 있는 게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야당에 대해 극심한 비난을 퍼붓는 것으로 이 정국이 풀린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해”라면서 “저는 대선 개입 특검과 국가정보원 개혁 특위로 이 문제를 넘겨놓고 민생과 경제살리기 법안 예산 심의에 전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또 “기초지방선거에서의 정당공천 폐지도 정기국회에서 매듭지어놔야 실천이 될 수 있다”면서 “여당과 대통령의 결단이 있어야 이 정국을 풀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길이 보이지 않아서 참으로 답답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에 앞서 새누리당 최경환,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도 이날 오후 별도의 비공개 회담을 열어 각종 법률안과 새해 예산안 통과 일정 등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으나 회동의 구체적은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