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 전국 최초 웰빙과일 '오메가3 딸기' 출시

곡성군은 타지역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소량 다품목 농산물의 생산과 판매가 가능한 좋은 지역 조건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규모화하고 상품화하여 경쟁력을 갖추는데 아쉬운 부분을 허남석 군수님의 민선 5기와 함께 국내외 농산물의 흐름을 직시하시고 농산물을 명품화하고 규모화하는데 가장 절실한 곡성군 농산물유통 농협연합사업단(곡성농협, 옥과농협, 석곡농협, 입면농협)을 2011년 6월에 발족하는데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곡성대표 유통조직으로 힘차게 거듭나게 되었다.

곡성군 농협연합사업단(주관농협 조합장 빙기윤)은 곡성군 최대의 대표 유통조직으로 딸기공선회, 멜론공선회, 배공선회 매실공선회 대봉공선회, 오이맛 고추공선회를 공동선별에 의한 공동계산과 모든 공선회원이 품목별 매뉴얼에 의하여 작물을 재배하기 때문에 농법과 작물 형태가 같아 도시소비자가 원하는 농산물을 생산하고 판매함과 동시에 변해가는 도시소비자의 요구를 농산물을 신속하게 일시에 대처할수 있는 유통조직이다.

그결과 국내 최초 웰빙 과일인 오메가-3딸기와, 1열식 난자딸기를 개발하여 농협안성유통센터를 통하여 전국 유명 매장에 납품되고 있으며, 매실은 전국 4대 산지로 인정되고 품질또한 인정을 받아 납품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멜론은 K-멜론이란 브랜드로 적국 최우수대상을 수상하는등 부군복민을 실천하는 유통조직으로 금년에는 곡성군 최대 최고 유통시설인 APC유통센타 건립 예정으로, 갑오년 더큰 곡성농산물의 미래를 위하고 께끗한 GAP인증 시설에서 모든 곡성농산물이 전국 명품 반열에 오를수 있도록 행정의 전폭적인 지원과 군수님의 지대하신 농촌사랑에 감사함으로 농업인과 농협이 같이 힘차게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