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기 POP 아티스트 Olivia Rodrigo 소개
신곡 good 4 U 소개- 팝송 추천

[월드투데이 이하경 기자]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빌리아일리시와 함께 미국에서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초창기에는 배우로 유명했지만, 가수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현재는 싱어송라이터로도 급부상한 아티스트다.

생애&역대 음반 소개

[사진= 백악관]
[사진= 백악관]

로드리고는 2003년 2월 20일 캘리포니아주의 테메큘라에서 태어났다. 필리핀계 아버지와 독일과 아일랜드계 혈통의 어머니 밑에서 자란 그녀는 6살때부터 연기와 노래 수업을 받으며 꿈을 키워나간다. 2015년 영화 'An AMerican Gial: Grace Stirs Up Success'의 주인공으로 데뷔한다.

2016년에는 디즈니채널의 시트콤 ‘핵꿀잼 비짤봙’(Bizaardvark)의 페이지 올베라 역으로 출연했다. 해당 드라마는 준수한 인기를 얻으며 시즌 3까지 나왔다. 이를 바탕으로 올리비아는 2019년 디즈니+의 하이 스쿨 뮤지컬: 뮤지컬: 시리즈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다.

[사진= Drivers License, LyricFind 제공]
[사진= Drivers License, LyricFind 제공]

연기 활동을 활발히 하며 배우로 유명했던 2020년 인터스코프 레코드, 게펀 레코드와 계약한다. 2021년 1월 18일 프로듀서 댄 니그로와 함께 만든 노래이자 가수로서 첫 싱글인 데뷔곡 Drivers License를 발매하며 신인가수로 급부상한다. 

Drivers License는 스포티파이에서 1월 11일 하루 1570만, 이튿날에는 1700만이라는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단기간 가장 높은 스밍 수를 기록한 곡으로 남겨져 있다. 또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로 데뷔하였으며, 오스트리아, 뉴질랜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영국 등 많은 국가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다. 

[사진= Deja Vu, LyricFind 제공]
[사진= Deja Vu, LyricFind 제공]

2021년 4월 1일 Drivers License의 후속곡이자 새 앨범의 수록곡인 'Deja Vu'를 공개한다. Deja Vu는 빌보드 핫 100차트에 8위로 진입, 앨범 발매 후 빌보드 차트 3위까지 상승한 바 있다. 그리고 2021년 5월 14일 새 싱글 'good 4 u'를 공개했다. Drivers License와 달리 팝 록 성격이 짙은 곡이라, 신선하다는 반응이 많았다. 신나는 노래와 다른 공격적인 가사도 큰 인상을 주었다.

발매 이후 수록곡 전곡이 빌보드 차트 30위 안으로 줄세우기를 하는 등 대세인증에 성공했고, 미국에서는 발매 이후 7주간 앨범차트 3위 밖으로 벗어난 적이 없으며, 영국과 호주에서도 몇주나 1위를 기록했다. 

2021년 신곡 'Good 4 u' 소개

[사진= Good 4 U, 
[사진= Good 4 U, LyricFind 제공]

'Good 4 U'는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데뷔앨범 'sour'의 세 번째 싱글로 빌보드 핫 100 1위와 영국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한 곡이다. 로드리고가 직접 작곡에 참여했으며 프로듀서는 댄 니그로다.  팝과 락 사운드의 경쾌한 노래로 5월 14일 발매 후 15일이 지난 29일 빌보드 핫100 차트 1위를 석권한다. 

스포티파이와의 인터뷰에서 올리비아는 샤워를 하던 중 이 노래의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밝혔다. 비꼬는 의미로 난 '잘 못 지내'지만 상대방한테는 '잘 지내(good 4 u)'라고 하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노래를 쓰려고 했다고 한다.

밝은 비트의 댄스 곡을 쓰려면 작곡가 자신이 행복하고 진짜 사랑에 빠진 상태여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당시 자신은 그런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곡 작업이 힘들었다고 한다. 결국 이 노래를 쓰는 내내 자신에게 솔직하지 않았는데, 결과적으로 신나는 노래를 쓰게 돼서 좋았다고 한다.

위에 가사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이 노래는 멜로디는 신나지만 노래 화자는 자기 없이도 잘 나가는 전 남친 때문에 속이 썩어문드러진다는 어두운 내용을 담고 있다. 가사 없이 들으면 신나는 팝 멜로디로 저절로 몸이 움직이는 'Good 4 U'는 현재 국내 각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