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웨이 다오(Gateway DAO) 솔루션으로 멀티체인 NFT 마켓플레이스 구현 기대

사진1. 마이로드-글루와 크레딧코인 파트너십 체결
사진1. 마이로드-글루와 크레딧코인 파트너십 체결

[월드투데이 박은숙 기자]  NFT 프로젝트 ‘에이지오브젠(Age of Zen, 이하 아오젠)’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메타버스 스타트업 마이로드(대표 최준표, 김재원)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의 크레딧코인(Creditcoi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이로드는 크레딧코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멀티체인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함께 구축하기로 했다. 크레딧코인의 게이트웨이 다오(Gateway Dao) 솔루션을 활용하면 플랫폼에 상관없이 NFT 거래가 가능한 개방형 금융 생태계(OpenFi)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양사는 상호협력을 통해 NFT 마켓플레이스를 런칭하고 아티스트의 원활한 작품 출시 과정을 돕기로 했다.

 

마이로드는 지난 2월 첫 민팅 이후 라이트 페이퍼(lite-paper)를 공개하고 아오젠의 자체 토크노믹스 구축 계획을 발표하면서 ‘AOZ 토큰’(가칭)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멀티체인 게이트웨이에 대한 구상을 공개했다. 그 일환으로 크레딧코인과의 협업을 통해 멀티체인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구현하면 AOZ 토큰으로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의 NFT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이로드 최준표 대표는 “NFT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관계없는 자유롭고 간편한 거래가 가능한 개방형 생태계 구축이 필수적이다”라며 “크레딧코인의 게이트웨이 다오 솔루션을 통해 이상적인 NFT 마켓플레이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크레딧코인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글루와 오태림 대표는 “크레딧코인은 개방성, 투명성 및 접근성 원칙을 바탕으로 더 나은 금융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마이로드 에이지오브젠과의 협업을 통해 NFT 거래를 위한 개방형 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가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