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오효진 기자]
5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허각이 부른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 '오늘 같은 눈물이'가 공개되며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최고의 가창 라인업으로 명품 드라마 OST를 예고하고 있는 '별에서 온 그대' 여섯번째 OST 주자로 참여한 허각이 부른 '오늘 같은 눈물이'는 백지영 '그 여자', '여기가 아파' 등 다수의 히트 OST와 이승철 '긴 하루', 'My love' 윤도현 '사랑했나봐' 다비치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등을 만든 전해성 작곡가의 곡으로 효린의 '안녕'을 만들어낸 최재우가 작사에 참여했다.

'오늘 같은 눈물이'는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차별화된 편곡, 호소력 있고 깊은 감정이 묻어나는 보이스에 도민준(김수현 분)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애절한 가사가 더해져 감정을 극대화시켰다.

OST 관계자는 이와 관련, "노래를 들으면 드라마 속 장면들이 하나하나 스쳐갈 정도로 깊은 감정이 표현된 곡"이라고 전했다.

한편 '별그대' OST는 린 '마이 데스티니'(MY Destiny)부터 케이윌 '별처럼', 윤하 '별에서 온 그대', 효린의 '안녕', 저스트 '아이 러브 유'까지 발매되는 모든 음원들이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