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 개그우먼 박소라와 함께 알아보는 KB국민은행의 모든 것
- 실제로 은행에 대해 궁금할 법한 주제에 대한 답변을 통해 구독자와 소통

[월드투데이 최인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비급’은 일상생활 속에서 KB국민은행에 대해 궁금한 질문들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는 콘텐츠로, 가장 소중히 보존되는 책이라는 뜻을 가진 ‘비급’을 만들겠다는 기획 의도를 담고 있다. 인기 개그우먼 박소라가 시민들과 KB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하며 주제에 대한 해답을 찾고 K-비급에 작성하며 궁금증을 해결한다.

KB국민은행,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 총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KB국민은행,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 총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이번 콘텐츠는 KB국민은행 영업점, 본점, 신입행원 연수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된다. 실제로 구독자들이 은행에 대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그에 대한 해답을 찾는 등 구독자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진다.

영업점에서 진행된 ‘내 앞사람은 왜 오래 걸리는가?’편의 댓글에는 ‘이런 생각 저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알게 되니 재미있고 유익하네요’, ‘스마트폰으로 번호표 예약이 가능하다니 앞으로는 저도 적극 활용 해야겠어요’ 등의 내용이 있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신입행원 연수원에서 진행된 밸런스 게임 ‘9시 출근, 9시까지vs8시 50분까지’편은 3,400개 이상의 ‘좋아요’를 얻으며 큰 공감을 얻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서브채널인 ‘별별TV’를 투-트랙(Two-track)으로 운영 중이다. K-비급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별별TV 채널에서 공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KB국민은행에 궁금할 만한 주제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공감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다가갈 테니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