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전경
세종대 전경

[월드투데이 최인호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공공정책대학원과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사회복지학부가 공동 주최하는 지역사회 공개특강이 오는 11월 18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세종대 광개토관 617호에서 열린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이번 특강은 민동세 도우누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연사로 초청해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협동조합 설립과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등장한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방안, 이들에 대한 정부의 다양한 혜택과 지원 등을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기획 취지에 맞게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료 공개특강으로 진행된다.

특히 세종대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에 관심있는 지역사회주민이나 사회복지사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사회서비스 분야에서의 창업이나 학업 등 새로운 진로를 계획하는 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특강을 공동으로 기획한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와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1급 자격증 대비반, 지역사회 열린특강, 우수학생추천제도 등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과정은 11월 13일(월)부터 11월 20일(월)까지 2024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1급과 2급 사회복지자격증 취득을 위한 사회복지전공뿐만아니라 노인보건의료복지, 아동청소년복지, 상담복지전공과 같이 현직 사회복지사들의 심화교육을 위한 교육과정도 함께 운영한다.

이외에도 주거복지, 시니어산업와 창업, 교육상담과 심리, 빅데이타 대학원 등 관련 분야의 교차수강도 활성화돼 있고, 4학기 조기졸업이 가능하며, 원거리 통학자를 위한 주말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공정책대학원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