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최인호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는 지난달 31일 한국원격평생교육원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인적 및 물적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양 기관의 교육이념을 실현하고 활성화하고자 이뤄졌다.

▲한국원격평생교육원 강민규 대표이사(왼쪽)와 세종대 산업대학원 배기형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원격평생교육원 강민규 대표이사(왼쪽)와 세종대 산업대학원 배기형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은 자체 개발한 콘텐츠와 교재를 중심으로 전문화된 강의, 온라인 코칭 시스템을 활용한 학습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원격평생교육원 강민규 대표이사, 안재우 부장, 김홍렬 과장, 황선영 팀장과 세종대 산업대학원 배기형 원장, 박노현 교수, 강덕모 교수, 김성언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으로 ▲스포츠 및 체육 학문분야 공동 연구 ▲스포츠 및 체육 학문분야 교재·교과과정 공동개발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의 공동 활용 ▲스포츠산업학과 입학 시 수업료 40% 감면 ▲기관 보유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입학전형 홍보 ▲각종 행사 상호협력 및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