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최인호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교육대학원은 지난 2월 2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신입생과 전임교수, 강사 등 약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세종대 권현수 교육대학원장의 환영사에 이어 교수진 소개, 원우회 소개, 학사 일정, 수강신청 방법 안내 등 대학원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전공별 모임을 통해 전공 교강사와 신입생이 첫 만남의 시간을 갖고 전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1학기 교육대학원 신입생 OT 사진
1학기 교육대학원 신입생 OT 사진

세종대 교육대학원의 수업은 평일 야간에 이루어져 직장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으며, 졸업 시에는 교육학석사가 수여된다.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체계적인 교과과정과 학생들의 전문지식 함양에 힘을 쏟기 위해 관련 전공 최우수 교수진으로 교강사를 구성하고 교과과정 이외 학생들의 현장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세미나, 포럼, 현장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년 학술대회와 총동문 송년의 밤을 개최해 재학생 대상 학술강연을 통한 역량 강화와 재학생과 동문, 교강사간의 네트워크 강화 및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오는 4월 8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후기 입학생 모집(1차)을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