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4부터 3월 프로모션 음료 또는 푸드 구매 시 베어리스타 AR 이벤트 참가 가능
- 다양한 AR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후 본인 SNS 계정에 연동하여 공유하는 재미 가득
- 벚꽃 배경의 포토 카드,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 황금 벚꽃 찾기 이벤트 등 진행
- 웹 기반 객체 인식 기술 활용해 동작을 사운드와 결합, 실감나고 차별화된 경험 선사

[월드투데이 최인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다가오는 벚꽃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 매장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하며 봄을 알린다.

스타벅스는 3월 14일부터 4월 10일까지 스타벅스 3월 프로모션 음료(슈크림 라떼,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 스타벅스 딸기 라떼) 또는 푸드(소금빵, 햅&딥 치즈 소금빵,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 슈크림 딸기 블루밍 케이크,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딸기 요거트 젤라또)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 진행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는 본인의 모바일에서 증강현실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벚꽃 포토 카드,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 황금 벚꽃 찾기 등 3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첫 번째 챕터에서는 AR 페이지 입장 후 모바일 카메라를 통해 테이블을 인식하면 만개한 벚꽃 나무에서 움직이는 스타벅스 베어리스타를 확인할 수 있다. 베어리스타 AR은 스타벅스 매장을 포함한 모든 공간에서 테이블 인식 시 실행되며 벚꽃으로 만든 꽃다발을 주는 베어리스타와 슈크림 라떼를 든 베어리스타 2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노출되어 모바일 포토카드로 제작할 수 있다.

두 번째 챕터는 춤추는 베어리스타와 함께 동작을 따라하며 동영상을 촬영하고 본인 계정의 SNS에 공유할 수 있는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이다. 베어리스타 AR은 두 가지 재미있는 동작을 랜덤으로 시행한다.

마지막 챕터는 AR 카메라 화면으로 떨어지는 벚꽃 잎 중 황금 벚꽃 잎을 클릭하면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 시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 10만 원권이 지급된다.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는 프로모션 음료 4종 또는 푸드 6종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후 영수증 하단에 입장 가능한 QR 코드 및 입장 코드로 접속할 수 있으며, 전자영수증의 경우 URL 부분 터치 또는 스타벅스 앱 왓츠뉴 페이지 내에서 이벤트 참여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하다.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에 적용된 SK플래닛의 ‘playAR’은 현실 공간을 인식 후 3D 모델링으로 구현한 스타벅스의 베어리스타와 벚꽃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는 ‘웹 기반 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해 제작했다. 또한 증강현실 콘텐츠의 동작을 사운드와 결합해 더욱 실감나고 차별화된 경험을 소비자에게 선사한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봄을 맞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시는 고객분들께 화사한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증강현실이 적용된 재미있는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를 통해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