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최인호 기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화이트햇 스쿨(White Hat School)” 2기 입학식을 오는 3월 28일(목)에 한국정보기술연구원 BoB센터(서울 금천구)에서 개최한다.

입학식 개요
◾ (일시) 2024.03.28.(목) 14:00∼16:00
◾ (장소) BoB센터(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 A동 27층)
◾ (목적) 청년 화이트햇 해커 양성을 위한 공감대 확산과 과정을 시작하는
교육생 격려 및 열정 고취
◾ (프로그램)
- 영상 상영 및 내빈소개
- 화이트햇스쿨 멘토․2기 임명식
- 환영사 및 축사
- 특별 강연

이번 입학식은 화이트햇 스쿨 2기 교육생과 멘토단, KITRI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현장에 오지 못한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화이트햇 스쿨은 정보보안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만 24세 초급 인재를 대상으로 최신 정보보안 입문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여 중급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화이트햇 스쿨 2기는 총 1,014명이 지원하여 약 3: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필기시험 및 AI 면접 등을 거쳐 최종 320명의 교육생(멘티)을 선발했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1단계 정보보안 기초 및 교양‧필수교육, 2단계 팀 프로젝트 수행, 3단계 심화교육을 거쳐 우수인재 20명을 선정하며, 수료생은 상위 과정인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Best of the Best) 지원 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사이버보안 10만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 앞으로도 사이버 가디언즈, 화이트햇 스쿨, BoB를 통해 재능 있는 청년들이 세계적인 정보보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며 “화이트햇 스쿨 2기의 힘찬 첫 걸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화이트햇 스쿨) 2기 입학식 초청장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화이트햇 스쿨) 2기 입학식 초청장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