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약용작물과정 40명, 블랙푸드과정 40명 모집 계획

영광군은 2014년 영광농업대학 유기농 약용작물과정·블랙푸드과정 교육생 80명을 모집한다.

2008년 처음 개설한 영광농업대학은 매년 농업인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운영되고 있다. 올해 영광농업대학은 유기농 약용작물과정, 블랙푸드과정(블루베리, 아로니아, 복분자, 오디 등)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농업이론과 친환경 자재 제조 실습, 농가실습 등으로 현장실습교육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며, 선진농장 및 현장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편성해 교육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영광농업대학 수강생에게는 수강료와 교재비, 선진지 견학 및 실습재료비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과정 이수자에 대해서는 농업기술센터가 실시하는 각종 지원사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영광농업대학 입학을 위한 입학지원서 교부 및 접수는 2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이고, 영광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귀농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응시원서는 농업기술센터나 읍면농업인상담소에서 배부 받거나, 영광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eonggwang.go.kr/agriculture/)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심사를 통해 3월 5일 발표하고 3월 1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영광농업대학 학사일정이 시작된다. 블랙푸드과정은 매주 화요일, 유기농 약용작물과정은 매주 목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 교육담당자(350-486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