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공간 제약 없이 편하게 배울수 있어요"

옥천군평생학습원은 도서관 등 특정장소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편안하게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사이버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한다.

평생학습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직장인들과 교통여건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인터넷이 개설된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나 평생학습을 할 수 있도록 23개 분야 274개 사이버 강좌를 개설했다.

사이버 강좌는 외국어(영어, 일어, 중국어), 컴퓨터(컴퓨터활용, 그래픽, 스마트폰/SNS 등), 생활문화(재테크, 취업, 창업, 생활, 취미, 교양 등) 분야로 다양하게 운영된다.

이 강좌들은 어린이에서부터 노인들까지 대부문 연령이 수강할 수 있도록 단계별, 연령별로 꾸려진다. 보통 한 과목당 1개월 기준 10∼20시간 등이 소요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평생학습원 웹사이트(http://edulife.oc.go.kr)에서 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재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2012년 처음 개설된 사이버강좌는 첫해 2만1천59명, 2013년 2만2천167명이 수강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평생학습원(730-3602, 36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연형 평생학습원장은 "사이버교육은 평소 평생학습에 참여하기 힘든 직장인과 교통여건이 불편한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주민들이 다양한 배울 수 있는 오프라인 강좌도 개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