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에서는 폐광지역진흥지구내에 주소지를 둔 대학교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4년 1학기 탄광지역 대학생 학자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신청하는 대학생 또는 신청학생의 세대주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까지 화암면과 임계면을 제외한 폐광지역진흥지구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거주하여야 하며 '국민기초생활법'상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이 우선적으로 지원된다.

또한 재학생의 경우는 직전학기 학점이 12학점이상 이수자로서 70/100점 이상 성적을 취득하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2월 17일부터 3월 7일까지이며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개발팀에서 접수하면 된다.

학자금 지원범위는 신입생은 1학기에 한해서 3백만원, 재학생은 학기당 2백만원이며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항목에 대해서는 타 장학금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김덕기 기업지원담당은 "탄광지역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은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기간동안 지원받은 횟수나 가족수에 관계없이 형제·자매가 같이 신청할 수 있는 제도이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더 많은 대학생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정선군 홈페이지 공고내용을 참고하거나, 해당 읍·면 산업개발팀,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