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관광산업의 미래가 보인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함께 지속적인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관광기반을 조기에 마련코자 강원도에서는 2.20일 오후 16:00에 유재붕 문화관광체육국장 주재로 관광투자기업 행정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광투자기업 뿐만 아니라 관련 시군의 담당과장도 참석하여 강원도 전체 분위기 전달과 조속한 추진 지원 사유에 대하여 의견을 함께 했다.

오늘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때 건의된 사항에 대한 각 부서별, 기관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광투자기업이 조기에 착공할 수 있도록 도와 관련부서, 시군이 함께 해결방안을 강구해 나가기로 하였다.

관광시설인허가 지원팀 신설이후 두 번째 회의지만 지난 3개월 동안 기업의 애로 건의사항을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는 노력으로 상당한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되었다.

도를 찾는 관광투자기업에서는 애로 건의사항도 함께 고민 하고 해결해주는 소통의 장으로 중앙부처와 관련부서의 민원을 조속히 처리하고자 하는 공감대 형성과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앞으로, 도에서는 관광 투자사업이 성공개최 되어 관광강원의 이미지제고와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로 이어 질 수 있도록 특단의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