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미니 2집 'HELLO', 2022 베스트 K팝 부문 선정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월드투데이 박무빈 기자] 그룹 트레저의 'HELLO'가 미국 타임지에서 꼽은 '올해의 베스트 K팝'에 선정됐다.

미국 시사전문지 타임은 지난 13일(현지시간) '2022 베스트 K팝'(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을 발표했다. 트레저는 미니 2집 'THE SECOND STEP : CHAPTER TWO' 타이틀곡인 'HELLO'로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HELLO'는 2010년대 초반 음악을 연상키는 구성으로 정겨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세련된 랩 벌스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자랑한다"며 "다이내믹하게 어우러지는 악기 연주와 후반부 떼창 등 YG표 음악의 시그니처 요소가 여럿 담겨있다. 누군가가 노래를 들으며 절정을 느끼고 있다면, 그 음악은 트레저의 'HELLO'일 것"이라고 극찬했다.

앞서 트레저는 미국 타임지가 발표한 '2021년 주목할 K팝 신인 그룹'으로 선정된 바 있다. 2년 연속 타임지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상승세를 증명했다. 

'HELLO'는 웅장한 벌스를 시작으로 락펑크 요소가 가미된 프리코러스, 폭발하는 드롭 멜로디 라인이 촘촘하게 이어지는 댄스곡이다.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트레저는 일본 아레나 투어를 진행 중이다. 후쿠이, 나고야에 이어 후쿠오카, 효고, 도쿄, 사이타마로 발걸음을 옮긴다. 이듬해인 1윌 28일과 29일에는 오사카 교세라돔에 입성, 첫 번째 돔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키워드

#트레저 #K팝 #YG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