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FP,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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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투데이 박무빈 기자] 세계적인 챗GPT 열풍에 게임업계도 관련 인력 채용을 나서는 등 생성형 인공지능(AI) 콘텐츠에 뛰어들 전망이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최소 10여개의 중국 게임 기업이 례핀닷컴, 보스즈핀 등 현지 온라인 구인 플랫폼에 생성형 AI 기술과 관련된 엔지니어, 연구원, 아트 디자이너에 대한 채용 공고를 냈다고 20일 전했다.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탭탭은 컴퓨터 비전과 머신러닝 알고리즘에서 견고한 경력이 있는 인턴에 일당 500위안(약 9만5천원)까지 제시했다. 

자이언트 네트워크는 사내 첨단 생성형 AI 트렌드를 이끌 AI 팀 리더에 연봉 110만 위안(약 2억9천만원)을 제시했다. 

구체적 설명 없이 '선전에 있는 유명한 게임 회사'라고 소개한 한 회사는 생성형 AI 콘텐츠 알고리즘의 연구와 재생산에 참여할 수 있고 그 기술을 게임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는 지원자에게 연봉 77만 위안(약 1억5천만원)을 제안했다. 

일부 기업은 기존 제품에 재빨리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지난달 넷이즈는 오는 6월 출시할 새 게임 '저스티스 온라인'에 챗GPT 같은 서비스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챗GPT 열풍이 불기 전부터 텐센트, 넷이즈, 미호요 등은 사내 AI랩을 각각 2016년, 2017년, 2018년에 만들고 자사 영상 게임에 AI를 적용하려 해왔다. 

텐센트 AI랩은 이미 대표 게임 타이틀 '왕자영요'의 캐릭터 움직임 등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했다. 

또 게임 타이틀 '원신'으로 유명한 미호요는 중국 AI 챗봇 개발사 미니맥스에 투자하고 있다. 

게임 회사 시선의 최고경영자(CEO) 궈웨이웨이는 SCMP에 "향후 5년간 생성형 AI 콘텐츠가 게임 산업의 많은 면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많은 배틀 게임에서 AI가 만들어내는 데이터는 높은 등급의 실제 인간 플레이어의 기량을 반복적으로 모방할 것"이라며 "미래에는 당신이 AI를 상대로 게임을 하는 것인지 실제 사람을 상대로 하는 것인지 분간하기 어려워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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