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l Nas X 생애 소개
신곡 INDUSTRY BABY 소개

[사진=Lil Nas X인스타]
[사진=Lil Nas X인스타]

[월드투데이 이하경 기자] Lil Nas X의 본명은 몬테로 라마 힐이다.  래퍼이자 가수, 작곡가로 활동 중인 그는 1999년 4월 9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생애 & 역대음반

 어린 시절

그는 애틀란타 외곽의 작은 도시 조지아 주 리시아 스프랑스에서 태어났다. 6살이 됐을 무렵 부모님이 이혼하였고, 집안이 가난한 탓에 어머니와 할머니를 따라 조지아 주 뱅크헤드 코츠의 빈민촌 주택 프로젝트 시설로 이사를 간다.

3년 후, 몬테로는 복음가수로 활동했던 아버지를 따라 조지아 주 오스텔 북쪽으로 이동한다.

음악가였던 그의 아버지는 항상 좋은 음악을 들려주었으며 초등학교 4학년 때는 트럼펫 연주를 배우는 등 자연스럽게 음악과 매우 가까운 유년기를 보낸다. 릴 나스 엑스는 청소년기에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며 꽤 이름을 알렸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자신의 모습과 작품을 홍보하곤 했다.

릴 나스 엑스가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건 니키 미나즈의 팬 계정을 만들면서부터였다. 자신이 존경하는 레퍼인 나스와 니키미나즈의 본명을 합쳐 만든 이 계정의 나중에 릴 나스 엑스의 랩네임의 토대가 되기도 한다.

 가수로서의 삶

[사진=Lil Nas X인스타]
[사진=Lil Nas X인스타]

공부를 잘했지만, 자신은 음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 2018년 웨스트 조지아 대학교에 입학한 뒤 학교를 1년 다닌 후 중퇴한다. 그가 운영하던 트위터는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팔로우를 하고 있었기에 곡에 대해 피드백 해줄 리스너들이 존재했다.

그는 2018년 7월 첫 믹스테이프를 발매한다. 그리고 2018년 그의 전성기의 시작을 알리는 'Old Town Road'가 세상에 나온다. 틱톡에서 춤을 추다가 타이밍에 맞춰 카우보이로 변신하는 Yeehaw Challenge가 유명해지면서 2019년 4월 13일 빌보드 차트 Hot 100 1위를 차지하였다.

당시 인기가 대단해 테일러 스위프트, 에드 시런, 저스틴 비버가 복귀했음에도 19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운다. 

컨트리 싱글 랩 Old Town Road를 발매하며 2019년 처음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국내외 음악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한다.

[사진=Lil Nas X인스타]
[사진=Lil Nas X인스타]

방탄소년단 RM과 함께 발매한 네 번째 리믹스 'Old Town Road'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9주 동안 정상에 올랐으며 1958년 이후, 데뷔한 이래 가장 오랫동안 차트 1위를 차지한 노래로 기록된다. 

지난 2020년 7월 9일, 본인의 트위터에 차에서 새로운 노래를 부르는 38초 짜리 영상을 올리며 신곡을 예고했다. 이때의 가제는 'Call Me By Your Name'이다. 같은해 11월 13일 싱글 Holiday를 발매했다. 

지난 2021년 3월 26일 신곡 Montero가 발표되었다. 천국과 지옥 컨셉의 뮤직비디오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잭 할로우와 함께한 INDUSTRY BABY는 빌보드 핫샷 2위를 기록했다.


신곡 INDUSTRY BABY 소개 

Industry Baby는 콜롬비아 레코드를 통해 2021년 7월 23일 발매 되었다. 미국 래퍼 Jack Harlow와 협업한 이번 곡은 래퍼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Kanye West와 프로덕션 듀오 Take Daytrip이 공동제작했다. 

Lil Nas X의 데뷔 스튜디오 앨범인 Montero에 이은 세 번째 싱글로 빌보드 핫 100에서 2위를 기록하였다.

[사진=Lil Nas X인스타]
[사진=Lil Nas X인스타]

지난 9월 17일 Montero앨범 발매로 이 곡의 스트리밍 건수가 다시 크게 늘어 미국 스포티파이 1위에 올랐으며 앨범 발매 후 몇 주가 지난 10월 6일가지도 the kid larol의 STAY를 약 20만 스트리밍 차이로 누르고 있다.

그 다음주에 bts와 콜드플레이의 합작 싱글 My Universe가 엄청난 판매 기록을 세우며 3위로 내려가게 된다. 1위는 Butter였다.

현재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아델의 Easy on me를 넘어서며 두달 전인 8월 30일 기준 140만, 10월 30일 기준 130만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롱런을 갱신한다. 

한편, Industry Baby는 현재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